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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구마사 등장인물, 역사왜곡 논란 시청률 하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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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구마사

 

인간의 욕망을 이용해 조선을 집어삼키려는

악령과 백성을 지키기 위해 이에 맞서는 인간들의 혈투를 그린

한국형 엑소시즘 판타지

 

지난 23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조선구마사’(극본 박계옥 연출 신경수) 2회는 1부 4.5%, 2부 6.9%(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22일 방송된 1회 1부 5.7%, 2부 8.9%의 시청률과 비교해 각각 1.2%p, 2.0%p 하락한 결과다. ‘조선구마사’는 1회 방송 후 역사 왜곡 논란으로 시청자들의 거센 질타를 받고 있다.

 

 

SBS 드라마 ‘조선구마사’를 둘러싼 역사 왜곡·중국풍 논란이 거세지면서 드라마 제작 지원이나 협찬에 참여했던 기업들이 잇따라 광고를 취소하겠다고 24일 밝혔다.

안마의자 브랜드 코지마와 에이스침대는 광고를 철회했고, LG생활건강과 호관원, 탐나종합어시장 등도 제작지원·광고를 중단하거나 재검토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코지마는 홈페이지 공지에서 “관련 이슈를 인지한 후 즉시 광고 철회를 요청했으나 방송사 측의 사정으로 부득이 22일자 광고가 송출됐다”며 “해당 드라마 내용과 코지마는 어떠한 관계가 없으며, 신중한 자세로 제작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에이스침대도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단순 광고 편성으로 해당 내용을 사전에 인지하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린다”며 “조속히 광고 중단 조치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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